• slide_image

에이블컴이 구축한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가

 

각계에서 호평을 받으며 콜센터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습니다 !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수상

 

서울시는 23(11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120다산콜센터가 민원콜센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최고의 고객가치를 제공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특히 이번 상은 기존의 소비자 직접투표와 소비자 모집단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조사를 병행해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설문조사 결과 120다산콜센터는 소비자 투표에서 285소비자 조사에서 384점을 평가받아 총점 669점을 획득해 민원콜센터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한편, 120다산콜센터는 운영 1년 만에 대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13회에 걸쳐 각종 인증과 수상을 한 바 있다최근에도 최근 서비스분야 국가표준(KS) 1호 인증과 함께 BSI(영국표준협회) Korea로부터 콜센터 IT 서비스관리시스템 국제인증(ISO 20000)을 받아 서울시 전화민원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시민고객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콜센터를 운영하다보니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이번 수상으로 120다산콜센터가 시민고객들로부터도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120
다산콜센터는 9월 현재 176명의 상담원이 2 7천여 건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365 24시간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현재까지 120다산콜센터 누적상담은 300만건에 육박하고 있으며 120 인지도도 76%로 조사되었다.

<배상익 기자>news101@enewstoday.co.kr 

 http://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12314&section=sc1

    


 

표준협회서비스 분야에 첫 KS 인증 

서울시 '120다산콜센터'가 서비스 분야 KS 인증 1호로 선정됐다
47
년만에 서비스 분야에서 KS 인증 1호가 탄생했다


한국표준협회(회장 최갑홍) 9 "47년간 제품에만 실시해 오던 KS 인증을 서비스 분야로 확대한 후 처음으로 서울시'120다산콜센터'를 서비스 분야 KS 인증 1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

KS 
인증 제도는 국가가 규정한 한국산업규격(KS) 수준 이상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 또는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자에게 국가가 그 품질을 보증함을 뜻하는 마크를 제품에 표시하는 것이다


KS 
서비스 인증을 원하는 기업은 사업장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표준화 일반서비스 운영체계서비스 운영서비스 인력관리시설ㆍ장비환경 및 안전관리를 심사받게 된다


 KS 서비스 인증 사업장은 매년 정기심사를 받아야 하며 제공한 서비스와 관련해 소비자의 불만이 제기될 경우 현장조사를 통해 심사기준에 미달되면 시정조치인증정지 또는 인증을 취소할 수 있다
.

표준협회는 이번 서울시 인증을 시작으로 외환은행 고객센타롯데카드 CRM센터우리은행 고객만족센터 등 총 4개 콜센터에 KS 서비스 인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

최갑홍 회장은 "현재 KS 표준으로 제정돼 있는 30개 서비스 분야 중에서 소비자 불만이 많거나 국가적으로 경쟁력 강화가 필요한 시설관리택배장례식장 등 다른 서비스 분야도 점차 KS 서비스 인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nomy.co.kr

http://www.asiaeconomy.co.kr/uhtml/read.jsp?idxno=396761§ion=S1N5§ion2=S2N107

 


 

120 다산콜센터로 고객감동서비스 실현  

서울특별시는 11(),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2008 고객감동경영 종합대상’을 수상한다.

고객감동경영 대상은 고품질의 고객감동서비스를 실천한 기업·기관에 수여되는 상으로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으로서 서울시가 유일하게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이는 일찍부터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해 온 대기업들과 같은 서비스를  서울시가 시민고객에게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난해 서울시민이 뽑은 서울시 10대 뉴스 1위로 선정된 서울시의 ‘120 다산콜센터’는 시민의 전화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끌어 올려 고객감동서비스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이어 이번 ‘2008 고객감동경영 종합대상’ 수상으로 정부기관서비스인증 전문단체언론사로부터 그 성과를 인정받게 되었다.  

120 다산콜센터는 올해부터 365 24시간 상담서비스 제공체제를 구축하고, ARS 기계음 삭제치매노인실종아동 위치확인화상상담과 같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세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황정일 서울시 고객만족추진단장은 “응대율 같은 통계지표 달성에 만족하지 않고시민고객의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을 속 시원히 풀어주는 것이 서울시의 궁극적 목표”라고 말했다

2008 고객감동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기업·기관은 서울시(공공행정서비스)와 함께 SK텔레콤(서비스), 우리은행(금융), 삼성물산(제조), SK에너지(제조)가 선정됐다한상린 심사위원장(한양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은 “서울시가 외국 선진콜센터 보다 높은 목표를 달성한 것은 놀라운 일이며민간기업에서도 벤치마킹할 운영기법들이 많다고 판단해 종합대상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서울시는 지난해에도 지방행정혁신 경진대회 국무총리상서울시민이 뽑은 서울시 10대 뉴스 1위 선정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한국서비스진흥협회)을 획득하며 서비스 혁신 성과를 나타냈다.

문의 ☎ 6361-3302 (서울시 시민고객담당관) 

<이지현>하이서울뉴스

http://inews.seoul.go.kr/newshome/mtnmain.php?eda=&sda=&sid=&stext=경영대상&mtnkey=articleview&mkey=searchlist&mkey2=1&aid=166735&bpage=1&stext=경영대상&regionkey=

 


 

서울시 120다산콜센터 ‘베스트 콜센터’ 영예

 

한국콜센터 컨퍼런스에서 공공기관 최초 수상고객만족도 90%

 

운영 1년만에 3백만콜 넘어

천만 시민의 서울생활을 돕는 서울시 전화민원 시스템 120 다산콜센터가 공공기관 최초로 ‘2008 한국콜센터 기술경영 컨퍼런스에서 베스트콜센터 인증을 받았다.


올해 4회째 맞는 베스트 콜센터 인증에서 서울시는 표준화된 방법론운영의 효율성과 고객만족효과성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베스트콜센터에 선정됐다.

 

지난 해 9월 공식 오픈한 120 다산콜센터는 대중교통 문의와 교통 불편 신고수도요금 문의는 물론 생활정보 안내에 이르기까지 서울시와 관련된 사항이면 가리지 않고 모두 안내하고 있다하루 평균 12천여 명의 시민이 120 콜센터의 문을 두드리고 있고지난 6월에는 이용 고객 200만 명을 넘어서 현재 300만 여건의 상담이 이루어졌다.

 

지난 1월부터 시작한 365 24시간 상담 서비스 실시 후 야간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도 부쩍 늘어 하루 평균 2100여명의 시민이 야간에 120 콜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120 
콜센터는 외국인의 서울살이를 돕기 위해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외국어 상담서비스도 펼치고 있다.


화상 상담문자 상담 등 개시

이뿐 아니라 지난 6월부터 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 상담과 문자상담 서비스도 시작했다서울시 정책제안 사이트인 ‘천만상상 오아시스에 제안한 시민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채택된 것화상상담은 평일 오전 9부터 오후 6까지 화상전화기를 통해070-7947-3811~4로 전화하면 수화전문상담원과 상담이 가능하다.

 

또 지난 9월부터 통합 길안내 시스템을 구축해 상세한 길 안내와 위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복잡한 서울 교통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시민 편의를 돕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120 다산콜센터의 서비스는 뉴욕의 311 콜센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담당부서를 찾는 데만 67분이 걸리던 전화상담이 120 콜센터 운영 후 3분 이내로 줄었고, 15초 이내 응답률도 80%에 이르는 등 뉴욕 311 콜센터의 30초 이내 전화 응답률 80%와 비교해 더 뛰어나다.

 

높은 시민만족도와 함께 120 다산콜센터의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한국의 우수 콜센터’,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한국경제신문사가 선정한 ‘2008 고객감동경영대상 종합대상’ 등을 수상했다서비스분야 국가표준(KS) 1호 인증과 함께 BSI(영국표준협회) Korea로부터 콜센터 IT 서비스관리시스템 국제인증(ISO 20000)을 받아 서울시 전화민원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내년 말 25개 자치구 통합 운영

민간기업의 벤치마킹 사례도 줄을 잇는다삼성테스코현대캐피탈행정안전부모스크바시중국의 광서성 등 국내와 210개 기관단체에서 120 다산콜센터를 방문해 우수 경영 사례를 배웠다.


서울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상담 개시율, 1차 처리율서비스만족도 등 모든 서비스 지표에서도 해외 서비스 우수기업선진 외국 콜센터를 뛰어넘는 경쟁력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


또한 내년 하반기까지 시ㆍ자치구 통합콜센터를 구축해 자치구 업무도 120 콜센터를 통해 전화 한통화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문의 ☎120 (다산콜센터)

 

<유미정>하이서울뉴스

http://inews.seoul.go.kr/newshome/mtnmain.php?eda=&sda=&sid=&stext=120%20다산콜센터&mtnkey=articleview&mkey=searchlist&mkey2=1&aid=169029&bpage=1&stext=120%20다산콜센터&regionkey=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9 [YTN] 부산 시청 IP전화망, 콜센터 구축 완료 보고회 관리자 2012-12-10 16030
» 에이블컴이 구축한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 각계에서 호평! 관리자 2012-12-10 16932
7 [KT/에이블컴] 부산시 IP텔레포니 사업 수주 관리자 2012-12-10 15661
6 [전자신문]콜센터구축 전문업체 `에이블컴`, 공공기관 시장서 `돌풍` 관리자 2012-12-10 16424
5 [넥스컴2007 컨퍼런스]에이블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전시 관리자 2012-12-10 15624
4 [전자신문]에이블컴, IVR솔루션 개발, 출시 관리자 2012-12-10 15678
3 [데이타넷] 에이블컴, 차세대 IVR 출시로 시장 공략 강화 관리자 2012-12-10 16318
2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IP 텔레포니 구축 관리자 2012-12-10 14468
1 [전자신문]IP교환기 활용 인터넷전화 '기대주' 관리자 2012-12-05 13777